2017간호사국가고시_이벤트

간호계뉴스

  •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 이직·퇴직방지 사업 '호응'
  • 출처: 데일리메디
  • 2017.12.15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 이직·퇴직방지 사업 '호응'

금년 4개월간 112개 중소병원 3000여명 간호사 교육 수료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이하 센터)가 진행 중인 간호사 이·퇴직방지 사업이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센터는 올해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동안 진행한 '간호사 경력개발 프로그램' 결과를 11일 공개했다. 그 결과 총 112개 중소병원에서 간호사 3000여 명이 교육을 수료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7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간호행복멘토링' 사업을 통해서는 경력단절간호사 취업 후 퇴직률이 10%였던 것을 5%대로 낮아지는 성과를 거뒀다.간호멘토단은 중소병원 부서장 및 퇴직한 간호계 리더 32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경력단절 간호사와 간호대학진로교육 후 취업을 연계한 멘티 500여 명을 대상으로 멘토링 중이다. 

 

재취업 후 퇴사를 망설이는 간호사를 정신적으로 지지하고 현장을 떠나지 않도록 하는 등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간호사 중 30명이 현장에 복귀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간호부장은 “간호사들이 처음에는 조금 무거운 모습(일과에 지친 모습)을 하고 왔으나 교육이후 하나의 답을 얻고 웃음을 지으며 일상으로 되돌아가는 모습에 우리 간호사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며 힘든 간호 업무에서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는 방법을 배운 귀한 시간"이라며 "이 교육이 좀 더 활성화돼 더 많은 간호사들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영채기자 ycyun95@dailymedi.com


다패스임용고시 교육센터 상시배너